블로미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블로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블로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블로미" 또는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블로미 웹사이트 플랫폼(이하 "플랫폼"이라 합니다)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플랫폼 상의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한 자를 의미합니다.
-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계정(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영상ㆍ도형ㆍ색채ㆍ이미지 등(이들의 복합체도 포함)을 말하며, 회원이 서비스가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여, 서비스상 작성된 결과물을 포함합니다.
-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계정(ID), 비밀번호,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등 생성 정보를 통칭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등)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플랫폼 상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까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계약해지의 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의 경우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운영정책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내용상 충돌할 경우 별도 규정된 운영정책의 내용이 효력상 우선합니다.
제4조 (회원가입)
-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플랫폼 상의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가입 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에게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기타 필요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이용신청 시 제1항에서 요구하는 정보 항목에 대하여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별도 조치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은 회원의 약관에 대한 동의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5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회원이 되려는 자가 제4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정당하게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그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제4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자신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이 제한되었던 기록이 있는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 그 밖에 위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 (회원 계정(ID) 부여 및 변경 사항 등)
- 회사는 서비스 이용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자 계정(ID)을 부여합니다.
- 회원 계정(ID)은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계정(ID)을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회원 계정(ID)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계정(ID)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로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및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계정 아이디(ID)와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문제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번호, 문자메시지(SMS/MMS), 카카오 알림톡, 푸시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홈페이지 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포함함)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비정상적인 시스템 접근
-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의 일부를 수정, 무단복제 하거나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결과물을 불법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실제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로 회원가입을 하는 행위
-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을 하는 행위
- 계정 내 불리한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계정을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 또는 결제수단의 도용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 사항을 플랫폼 상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제11조 (저작권 등의 귀속)
-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모든 지적 재산권의 소유권은 유지됩니다. 즉, 회원이 보유한 콘텐츠는 회원에게 존속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 특성상 회원이 서비스가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여, 서비스상 작성된 결과물이나 결과물 작성과정에 노출된 각종 정보가 타인의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음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서비스가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여, 서비스상 작성된 결과물의 사용으로 인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글 및 회원이 서비스가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여, 서비스상 작성된 결과물을 서비스 내 노출, 서비스 홍보를 위한 활용, 서비스 운영, 개선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목적을 위하여 저장, 복제, 수정, 공중 송신,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분쟁해결)
-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당사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여 분쟁을 해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